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금결원 "YESKEY 금융인증서로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 조회 가능"

아주경제 배근미
원문보기

금결원 "YESKEY 금융인증서로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 조회 가능"

속보
김병기 부인, '공천헌금 의혹' 관련 경찰 출석
6일부터 국민지원금 지급 시행…대상 여부 확인 및 이의신청 등 가능
생활밀착형 금융인증서비스 예시

생활밀착형 금융인증서비스 예시



다음주부터 금융권이 제공하는 '금융인증서(YESKEY)'를 통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3일 금융결제원은 오는 6일부터 금융인증서를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와 The건강보험 앱에서 국민지원금지원 대상 조회를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금결원 관계자는 "국민지원금 지원 대상 여부를 조회할 때 금융인증서를 이용하면 PC나 모바일 등 어느 이용매체에서도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6자리 핀(PIN)번호만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국민지원금과 관련해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 국민신문고(홈페이지, 앱)의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금결원은 재난지원금 조회 외에도 금융업무, 공공업무, 주택청약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업무를 이용 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금융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한 번의 금융인증서 발급으로 다양한 일상업무를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금결원 관계자는 "이번 금융인증서비스 제공은 언택트 시대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인증이 필요한 모든 상황에 폭넓게 제공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 금융분야 이외의 공공, 교육 및 의료 분야에 적용하는 등 이용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금융인증서를 생활밀착형 국민인증서로 안착시킬 계획

배근미 기자 athena350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