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국회의장과 한국정치

국회의장 욕설 논란 김승원 "언중법 서두르다 어리석음 빠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을 향해 욕설을 연상케 하는 ‘GSGG’ 표현을 썼다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개 사과했다.

이데일리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일 김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박병석 의장님,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드린다. 의장님의 따끔한 질책 마음 속 깊이 새기고 좋은 정치하는 김승원이 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언론 피해자들이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쓴 ‘언론에 당해 봤어?’라는 책을 읽으며 감정이 많이 이입됐다. 급격히 변한 미디어 환경에 맞는 언론피해구제법을 만들고 싶었다”고 적었다.

그는 “ABC협회와 조선일보를 고발해 국고 45억원을 환수시켰지만 경찰 조사는 6개월이 흘러도 감감무소식이었다”면서 “180석 여당의 초선 국회의원인 제 자신이 나약하고 무기력했다. 그게 저를 서두르게 했고 어리석음에 빠지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더 인내하고 노력해야 했다. 동료 의원들과 국민들과 함께해야 했다. 쓰고 말하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하겠다”며 “민주주의 완성의 마지막 퍼즐인 언론의 제자리 찾기, 미디어바우처법 완성 및 미디어 생태계 복원을 위해 더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31일 새벽 페이스북에 언론중재법 개정안의 본회의 상정이 무산되자 “박병석 ~~ 정말 감사합니다. 역사에 남을 겁니다. GSGG”라며 박 의장에게 책임을 돌리는 듯한 문구를 적었다. 이후 7시간 뒤 김 의원은 해당 표현을 없애고 “박병석 의장님~ 정말 감사합니다. 역사에 남을 겁니다”라고 수정했다.

욕설 논란이 일자 김 의원은 “정부는 국민의 일반의지에 봉사해야 한다는 취지로 ‘Government serve general G’를 줄여 쓴 표현”이라고 해명했지만 비판이 이어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