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의 "문대통령, 종부세 개악에 거부권 행사하라"

연합뉴스 홍규빈
원문보기

정의 "문대통령, 종부세 개악에 거부권 행사하라"

속보
국제유가, 트럼프 "이란서 살해중단" 언급에 급락전환…WTI 2%↓
종부세 개정안 대통령 거부권 행사 촉구하는 정의당(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와 장혜영 의원이 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1가구 1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과세 기준을 공시가격 9억원에서 11억원으로 상향 조정한 종합세법 개정안에 대한 대통령 거부권 행사를 촉구하고 있다. 2021.9.1 jeong@yna.co.kr

종부세 개정안 대통령 거부권 행사 촉구하는 정의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와 장혜영 의원이 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1가구 1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과세 기준을 공시가격 9억원에서 11억원으로 상향 조정한 종합세법 개정안에 대한 대통령 거부권 행사를 촉구하고 있다. 2021.9.1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정의당은 1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종합부동산세법 개정안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국회는 전날 본회의에서 1가구 1주택자의 종부세 과세 기준선을 9억원에서 11억원으로 완화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의결했다.

배진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폭주하는 기득권 양당을 막을 것인지, 아니면 폭등하는 집값에 절규하는 시민들 가슴에 칼을 꽂을 것인지는 문 대통령에게 달려있다"며 "노무현 정신도 버릴 것인지 정의당은 끝까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장혜영 정책위의장은 "기득권 수호에만 여념이 없는 부동산 기득권 양당을 대신해, 대통령이 종부세법 개악에 거부권을 행사할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rbqls120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