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자율형 사립고와 교육계

숭문고, ‘일반고’로 전환 신청…올해 서울 ‘자사고’ 중 3번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 6,7월 동성고ㆍ한가람고 일반고 전환 신청

헤럴드경제

서울의 자사고인 서울 강북구 신일고등학교 모습.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서울의 자율형 사립고(자사고)인 숭문고등학교(이하 숭문고)가 일반고 전환 신청을 했다. 지난 6,7월 동성고등학교와 한가람고등학교가 일반고 전환 신청에 한데 이어 올해 서울의 자사고 중 세번째다.

숭문고는 2019년 자사고 운영성과 평가 결과에 따른 자사고 지정취소처분에 불복해 교육청과 소송중인 학교이다. 그런데도 고교 체제의 수평적 다양화라는 정책에 동참해 자발적으로 일반고 전환을 결정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숭문고의 일반고 전환에 대해 “소송에 따른 소모적인 논쟁과 갈등, 불확실성에서 벗어나 일반고로서 교육 본질에 충실한 학교 운영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서울시교육청은 숭문고의 일반고 전환이 최종 확정되면 학교, 법인, 학부모, 교육청이 참여하는 ‘일반고 전환 협의체’를 구성해 안정적인 일반고로의 전환과 전환기 복합교육과정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전환기 복합교육과정은 일반고 교육과정과 자사고 교육과정을 동시에 운영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일반고 학생과 자사고 학생이 모두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조화롭게 운영하는 교육과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숭문고의 일반고 전환을 계기로 교육청과 소송중인 다른 자사고들도 소모적인 논쟁과 갈등을 종식하고 2025년 이전 자발적인 일반고 전환에 동참해주길 기대한다”며 “선제적으로 일반고로 전환하는 동성고, 한가람고, 숭문고에 대해 교육과정 운영을 비롯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더욱 세심하게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yeonjoo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