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feat. Becky G)가 인도 TV 채널의 주목을 받았다.
인도의 엔터테인먼트 TV채널 줌TV(ZoomTV)는 지난 7월 25일 공식 홈페이지에 ‘순식간에 입소문을 탄 K팝 솔로 아이돌의 노래’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줌TV는 “K팝은 놀라운 디스코그래피를 가진 최고의 그룹들이 있지만, 그에 필적할 만한 재능있는 솔로 가수들도 자랑하고 있다. 그들은 폭발적인 인기를 끈 바이럴 곡의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러면서 “그들의 노래는 정말 대단하고 인상적이어서 완전히 입소문이 났다. 이 노래들을 듣지 못한 K팝 팬을 만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가장 인기 있는 노래 7곡을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선정된 7곡은 제이홉 ‘치킨 누들 수프’, 싸이 ‘강남 스타일’, 선미 ‘가시나’, 현아 ‘Bubble Pop!’, 태민 ‘MOVE’, 태양 ‘눈, 코, 입’, 아이유(Prod.&Feat. SUGA of BTS) ‘에잇’이다.
‘치킨 누들 수프’는 2019년 9월 발표된 제이홉의 솔로곡으로, 음원 발표 이외의 공식 솔로 활동이 전혀 없었다는 점에서 노래의 파급력을 가늠할 수 있다.
줌TV는 ‘치킨 누들 수프’에 대해 “순식간에 입소문이 난 게 당연하다. 춤도 대단했는데 ‘치킨 댄스’를 그렇게 멋지게 출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제이홉뿐이다. 베키 지도 정말 대단했다”라고 극찬했다.
뿐만아니라 베트남 ‘웹티비아시아 어워드’에서 ‘2019 올해의 바이럴 비디오’를 수상했고 미국의 팝크러시와 아이돌레이터가 전 세계 뮤직비디오를 상대로 발표한 ‘올해의 뮤직비디오 톱25’, ‘2019 베스트 뮤직비디오’에 각각 선정됐다.
사진 = 위버스, 줌TV 홈페이지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