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한강 대학생 사망 사건

故손정민 친구, 내일 악플러 약 270여명 고소…"명예훼손·모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일 오전 서초경찰서에 고소장 접수 예정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고(故) 손정민씨 친구 A씨 측이 악플러 수백 명을 고소할 방침이다.

이데일리

반포한강공원진실을찾는사람들(반진사)이 지난 6월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경찰서 앞에서 고 손정민씨 사건의 전면 재조사 요구 및 동석자A 피의자 전환을 요청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 정병원 대표변호사는 5일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5일까지 온라인상에 게시된 악성 댓글 게시자 270∼290명을 명예훼손과 모욕 등 혐의로 고소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오는 6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경찰서를 방문해 고소장을 접수할 예정이다.

고소 대상으로는 유튜브 채널 ‘신의 한 수’, ‘피집사’ 등 영상에 달린 댓글 작성자와 언론보도에 달린 댓글 작성자, 네이버 카페 ‘반진사(반포한강사건 진실을 찾는 사람들)’의 글 게시자 등이 포함됐다.

A씨 측은 “각 대상별 일부에 대해서만 고소하는 것”이라면서 “향후 지속적으로 악플 등 고소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경찰은 지난 6월 29일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 사망한 고(故) 손정민씨의 변사 사건을 내사 종결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그럼에도 악플 등 A씨에 대한 비방이 계속되자 A씨 측은 법적 대응을 전개하고 있다. A씨 측은 지난 6월 유튜브 채널 ‘신의 한 수’와 ‘종이의TV’ 관계자들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했다. 또 지난달 15일에는 유튜브 채널 ‘김웅기자LIVE’의 운영자인 프리랜서 기자 김웅씨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하기도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