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윤석열 '쩍벌 다리' 논란에… 정청래 "강아지 동원할 일?"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민지 기자]
머니투데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3일 오후 서울 은평구 은평갑 당원협의회를 방문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다리를 넓게 벌리고 앉는 이른바 '쩍벌' 자세를 지적받은 것 관련 반려견 마리 사진을 공개하며 개선해 나가겠다고 하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굳이 말 못하는 강아지까지 동원할 일인가?"라며 재차 비판에 나섰다.

정 의원은 4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윤 전 총장의 기사를 언급하며 "생각은 말을, 말은 행동을 낳고 ,행동은 습관을 낳고, 습관은 성격을 낳고, 성격은 운명을 결정짓는다"라고 비판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반려견 인스타그램 계정인 '토리스타그램'에 반려견 중 한 마리인 마리가 양 뒷다리를 활짝 벌린 채 엎드려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쩍벌 마리. 마리는 180도까지 가능하다. 아빠 유전"이라며 "아빠랑 마리랑 같이 매일 나아지는 모습 기대해 달라. 매일 0.1cm씩 줄여나가기"라고 적었다.

윤 전 총장은 각종 행사에서 과도하게 다리를 벌리고 앉아 있는 모습이 포착돼 비판받았다. 일각에선 윤 전 총장의 자세를 두고 '권위적인 모습', '권력자의 자세'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윤 전 총장은 이 같은 비판이 이어지자 '셀프 디스'를 하면서 고쳐나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으로 보인다.

정 의원은 반려견까지 동원해가면서 사과를 하지 않는 윤 전 총장을 비판했다. 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본인의 나쁜 습관이 비판을 받으면 그냥 쿨하게 '잘못됐다' '고치겠다'라고 하면 될 것을 영문도 모른 채 당하는 마리는 무슨 죄인가? 아빠 잘못 만난 죄?"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보통의 경우 자식의 허물을 부모가 덮어주거늘 아빠를 자처하면서 반려견까지... 이게 개그칠 일인가"라며 "님(윤 전 총장)은 나쁜 아빠인가? 몹쓸 아빠인가?"라고 비난했다.

최민지 기자 mj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