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음주운전 사고와 처벌

음주운전 '소환'에 이재명 "최소한 동료에 대한 애정 문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변명의 여지 없이 음주운전 사실 반성하고 사과드린다"
김두관·이낙연 등 당내 경쟁자 앞다퉈 범죄기록 공개 요청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부동산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부동산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3일 자신의 과거 음주운전 전력과 관련해 "오래전부터 벌금 액수와 상관없이 모든 전과를 공천심사 때 제출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내 후보께서 이재명의 과거를 지적하고 싶었을 텐데, 전과기록은 다 제출돼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음주운전 전력이 여러 차례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이미 과거 전력은 다 제출했는데 지나친 흠결 찾기 아니냐며 불편한 심기를 내비친 것.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대선 예비후보.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대선 예비후보. 국회사진취재단앞서 같은 당 대권주자인 김두관 의원은 이날 오전 "이재명 후보의 음주운전 (벌금) 150만 원이 이상하다는 제보가 계속된다. 과거에는 음주운전 초범의 경우 70만 원이 일반적이고 재범, 취소 수준의 폭음, 사고가 150만 원"이라며 모든 범죄기록을 공개하자고 제안했다.

이낙연 캠프의 배재정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이재명 캠프로부터 발화한 불똥이 진화되기는커녕 계속 번지면서 '음주 재범' 주장이 나왔다"며 "이 주장에 답해야 하는 의무는 다시 이재명 후보 측에 있다"고 거들었다.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본주택 정책 발표에 앞서 인사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본주택 정책 발표에 앞서 인사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 지사는 "변명의 여지 없이 음주운전한 사실은 반성하고 사과드린다"며 음주운전 전력은 한 차례였다고 강변했다.

이어 "이것도 동료에 대한 최소한의 애정에 대한 문제다. 전과기록이 다 제출돼 있고 본인들도 내셨을 텐데 그런 말씀을 하시니 이해하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후보들의 전과기록 공개가 당연하고 이미 과거 전력을 지난 선거 때마다 제출했는데 새삼스럽게 음주운전 프레임을 덧씌우려는 시도라는 불만으로 읽힌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