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이 K-POP 한류 열풍에 발맞춰 '2021 K-POP 팬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광주관광재단 제공 |
광주관광재단, 2021 K-POP 팬아트 공모전 개최…오는 16일부터 9월 24일까지 접수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관광재단이 K-POP 한류 열풍에 발맞춰 '2021 K-POP 팬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월 제이홉(BTS)의 전 세계 팬 메시지로 화제가 된 광주 충장로 K-POP 스타 거리에 위치한 '홉월드 조형물'에 이어 광주만의 K-POP 관광 콘텐츠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각각 다른 주제로 총 2회 진행된다. 첫 회는 방탄소년단(BTS)을 주제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 공예작품 등 다양한 팬 아트 창작물을 접수할 수 있다.
참여는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전 선정작을 금남로에 조성 예정인 K-POP 스타의거리 팬존3에 전시해 전 세계 K-POP 팬들이 광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K-POP 관광 콘텐츠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16일부터 9월 24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성숙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K-POP 관광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K-POP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의 창의적인 예술작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K-POP 스타 거리에 새롭게 조성되는 팬존3에 전시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