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유시민 "푹 좀 쉬었죠"…오는 13일 유튜브 '알릴레오' 재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오는 13일부터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다시 시작합니다.

노무현재단 측은 어제(2일) 올린 '알릴레오' 예고 영상, '책장을 다시 펼칠 시간! 돌아온 알릴에오 북's'을 통해 다음 주 금요일인 13일부터 프로그램을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방송이었던 지난 5월 21일 이후 약 석 달 만에 방송을 재개하는 것입니다.

예고 영상에서 유 이사장은 "푹 좀 쉬었다"고 근황을 전한 뒤 앞으로 방송에서 과학기술과 IT, 진화생물학, 현대적 고전 등 교양서를 소개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유 이사장은 또, "시간이 흘러도 날아가 버리는 것이 덜한 그런 지식과 정보를 가져가실 수 있다"라며, "심심할 때 좋은 벗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방송에 대한 소개를 덧붙였습니다.

유 이사장과 같이 출연한 조수진 변호사도 예고 영상을 통해 대중적으로 재미있을 만한 법 관련 분야를 전하고 싶다는 취지를 밝혔습니다.

'알릴레오'는 도서를 정해 비평하는 형식으로 진행돼왔는데, 이 과정에서 유 이사장은 책 내용 등과 관련한 정치적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밝히곤 했습니다.

(사진=유튜브 캡처, 연합뉴스)
한세현 기자(vetman@sbs.co.kr)

▶ 도쿄올림픽, 뜨거운 현장 속으로!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