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이명수 “윤석열, 이제는 정치적 비전·정책 대안 제시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이명수 국민의힘 충남도당위원장이 2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을 방문해 대통령선거와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김정모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충남도당위원장에 선출된 이명수(4선·아산시 갑)의원이 최근 입당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그동안 현 정부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강조해왔다면 이제는 나라를 어떻게 이끌 것인지 (정치적)비전이나 정책 대안을 많이 준비해 국민들에게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가장 높은 지지율을 유지하고 있지만 현 정부에 대한 비판적 시각만으로는 국민들의 지지를 계속 이어가기는 어렵다는 지적과 함께 당원들의 성원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의힘을 견인한 콘텐츠 제시가 있어야 한다는 조언으로 풀이된다.

이 의원은 2일 충남도당위원장 자격으로 천안시청 브리핑실을 방문해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고 내선 대통령선거와 전국동시지방선거 승리를 목표로 도당위원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내년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에 대해 "(대통령·충남지사 선거)연이은 패배로 그동안 절치부심(切齒腐心) 해 왔다”며 세번의 도지사선거와 대통령선거에 민주당에게 당한 패배를 설욕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자신의 내년 지방선거 충남도지사 출마설과 관련해서는 "개인적인 출마 여부보다는 나라 전체를 바꿔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도청에서 일했고 도정을 잘 파악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런 얘기가 나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