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세계 속 한류

'풍류대장' 서태지-BTS-이날치의 흥을 잇는 '힙한' 소리꾼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첫 방송: 9월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풍류대장'의 첫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2일(오늘) 공개된 JTBC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이하 '풍류대장')의 티저 영상(https://tv.naver.com/v/21652036)에서는 국악과 대중음악의 크로스오버로 세계를 뒤흔든 우리나라 가수들을 조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풍류대장'에서 선보이고자 하는 음악에 대한 설명이 더해졌다.

국악과 힙합을 크로스오버한 '하여가'로 음악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긴 서태지와 아이들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팬들이 '얼쑤'를 외치게 만든 독보적인 K팝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IDOL', EDM과 만난 판소리로 '조선의 힙'이 무엇인지 보여준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까지 다른 장르와 크로스오버한 국악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통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영상 막바지에는 국악과 발라드, 재즈, R&B 등 장르를 불문한 대중음악의 조합으로 지금까지 본 적 없는 국악 크로스오버의 신기원을 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9월 첫 방송되는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이하 '풍류대장')은국악과 대중음악의 크로스오버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국악이 가진 멋과 매력을 선사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국악 경연 프로그램이다. 전현무가 MC를 맡으며, 김종진, 이적, 박정현, 성시경, 송가인, 2PM 우영, 마마무 솔라가 심사위원으로 출연한다.

최고의 '힙한' 소리꾼을 뽑는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풍류대장'은 9월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JTBC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