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유승민 "윤석열·최재형, 신비주의 베일 벗겨지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경쟁력과 관련해 “신비주의 베일이 벗겨지면 지지율이 충분히 출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 전 의원은 1일 MBN ‘정운갑의 집중분석’에 출연해 ‘지지율 변곡점이 있을 것으로 보나’라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이날 유 전 의원은 “8월 말에 우리당 경선이 시작되면 도덕성, 정책 검증이 치열하게 될 것이다. 저도 저 자신을 알리는 데 주력할 것”이라면서 지지율 역전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데일리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윤 전 총장의 ‘전격 입당’에 대해서도 “환영하고 잘된 일”이라며 “야권 후보 단일화라는 불확실성을 없애줬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유 전 의원은 “정책과 도독성 검증이 치열하게 될 것이고 경선은 치열하고 당당할수록 좋다”며 “대선 승리의 승부처는 중도층·수도권·청년층(중수청)의 지지를 받아오는 게 변수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여성가족부 폐지를 주장하며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이에 대해 그는 “오랫동안 문제가 됐던 부처를 조정하자는 차원이다”라며 “여가부 폐지는 대통령이 직접 양성평등위원장이 되고 각 부처에 평등국을 만들어서 더 일을 잘 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 전 의원은 “이준석 대표가 통일부 폐지 얘기했는데, 통일부는 상징성과 분명한 고유의 업무가 있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유 전 의원은 합당 논의 중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 대서도 언급했다. 그는 “빨리 (경선에) 참여해 보수 플러스 중도로 넓게 운동장을 썼으면 한다”며 “제3지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번 대선은 여야 1대 1구도로 가는 게 맞다”고 강조했다.

현재 유 전 의원은 공정소득을 주장하면서 이재명 경기지사의 기본소득을 저격하고 있다. 그는 “이 지사가 공정소득이 기본소득과 사촌쯤 된다고 하던데, 사돈의 팔촌도 아니다. 남남이다”라며 “이 지사가 불러주면 언제든지 어떤 게 국민을 위하는 건지, 지속가능한 복지인지 토론할 용의가 있다”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개헌과 관련해서 “이번 대선에서는 해당하지 않지만, 대통령은 4년 중임제가 돼서 8년 연임을 할 수 있어야 일을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원집정부제 비슷한 형태는 국정 운영하는데 불필요한 마찰이 될 수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8월 말쯤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