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송영길의 자신감…“윤석열의 국민의힘 입당, 민주당으로서는 좋아졌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힘 향해서는…“경쟁하고 공격한 정부가 임명한 이를 대선 후보로 세워…비정상”

세계일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국민의힘 입당을 두고 “민주당으로서는 대선 국면이 간명해지고 좋아졌다”고 정리했다.

정치적 행보가 안갯속이었던 윤 전 총장이 국민의힘에 몸을 담게 된 만큼, 남은 대선 국면에서 민주당으로서는 명확한 대결 구도를 잡게 됐다는 의미다. 나아가 윤 전 총장을 품은 국민의힘을 상대로 승리하리라는 송 대표의 자신감으로도 비친다.

송 대표는 이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 본부에서 열린 사전청약 종합점검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이 문재인 정부에서 문재인 대통령에 의해 임명된 검찰총장과 감사원장 출신을 자기당 후보로 영입해 정권교체라는 걸 갖고 국민 앞에 나서게 됐다”며 “국민이 어떻게 볼지 평가가 있을 거라고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 내부에서 치열한 내부 검증과 논쟁이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도 예측했다.

세계일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 대표는 “자기 이념과 정책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고, 함께 정당에서 성장한 후보가 아니다”라고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 전 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꼬집은 뒤, “자신이 경쟁하고 공격한 문 정부에서 임명한 두 분을 데려다가 대선 후보로 세우는 건 전 세계 정치사에서 상당히 특이하고,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라고 국민의힘의 결정을 평가했다.

특히 “윤석열이란 분이 왜 정치를 하는지 이해가 안 되는 것 같다”며 “대선은 단순히 누구에 대한 증오, 반사적 효과에 의존하는 게 아니라 앞으로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야 할 희망과 비전, 철학이 뒷받침되는 후보와 정당이 국민의 평가를 받는 것”이라고 대놓고 윤 전 총장을 겨냥했다.

그리고는 “지지율이 높으니, 권력(정권) 교체해야 하니까 그런 막연한 생각으로 얼마나 정치가 지속될 수 있을지 국민들이 지켜보리라 생각한다”고 내다봤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