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강경호 UFC 데뷔 첫 코메인이벤트…4연승 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2년 만에 옥타곤에 오르는 '미스터 퍼펙트' 강경호(33)가 UFC 코메인이벤트를 장식한다.

강경호는 이틀 뒤인 다음 달 1일(한국시간)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온 ESPN 28 코메인이벤트에서 하니 야히야(36, 브라질)와 밴텀급으로 경기한다. UFC 9번째 경기 만에 코메인이벤트에 오르게 됐다.

강경호는 UFC 9경기 전적 6승 2패 1무효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3연승 중으로 2019년 이시하라 데루토, 브랜던 데이비스, 리핑유안을 모두 이겼다. 아히야를 잡고 4연승을 달린다면 밴텀급 랭킹 진입을 기대할 수 있다.

상대 야히야는 종합격투기에서만 39경기를 치른 베테랑 파이터다. 브라질리안주짓수 블랙벨트로, 27승 중 21승을 서브미션으로 장식했다. 세계브라질리안주짓수선수권대회(문디알)에서 2002년 퍼블벨트 금메달, 2003년 브라운벨트 금메달을 차지한 바 있다.

이 대회 메인이벤트는 유라이아 홀과 댄 스트릭랜드의 미들급 경기다. 4연승 중인 선수들끼리 맞대결이다. 스트릭랜드는 "홀은 아주 위험한 상대다. 내가 잘못하면 이 옥타곤 바닥(canvas) 위에서 깨어 날 수도 있다"고 경계하면서 "1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 계속해서 타격할 것이다. 나는 나무를 잘라 내는 도끼와 같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강경호가 코메인이벤트에 출전하는 UFC 파이트 나이트 온 ESPN 28 메인카드는 8월 1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스포츠 OTT 서비스 (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중계한다.

UFC Fight Night: '홀 VS 스트릭랜드' 메인카드 대진

[미들급] 유라이아 홀 vs 션 스트릭랜드
[밴텀급] 강경호 vs 하니 야히야
[여성 스트로급] 샤이언 베이스 vs 글로리아 데 파울라
[웰터급] 니콜라스 스톨제 vs 제러드 구든
[플라이급] 라이언 베노잇 vs 자록 아다셰프
[웰터급] 브라이언 바베레나 vs 제이슨 위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