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유럽연합과 나토

EU에 추월당한 미국 백신 접종률…일평균 신규 환자 59% 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더디게 진행되면서 각종 백신 접종 지표에서 유럽연합에 추월을 당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국제 통계 사이트 '아워 월드 인 데이터' 자료를 인용해 유럽연합이 인구 백 명당 접종 비율, 최소 1회 이상 접종 인구 비율에서 미국을 앞질렀다고 보도했습니다.

지난 27일 기준 유럽연합 27개 회원국의 백신 접종 비율은 인구 백 명당 102.66도스를 기록해 미국의 102.44도스보다 높았습니다.

이어 미국 전체 인구 대비 최소 1회 접종을 마친 사람은 56.5%였지만, 유럽연합은 58%로 집계됐습니다.

18세 이상 성인을 기준으로 했을 때 미국에서 1회 접종을 한 사람은 69.3%였지만, 유럽연합은 70%를 넘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28일 기준 미국 전체 인구에서 2회차 백신 접종까지 완전히 마친 사람은 49.3%, 최소 1회 접종을 한 사람은 57.1%입니다.

뉴욕타임스는 "유럽연합은 이번 여름 백신 접종 속도를 꾸준히 유지했지만, 미국의 백신 접종은 몇 주 동안 정체했다"며 "미국의 백신 캠페인은 많은 주에 널리 퍼진 백신 반대 정서로 얼룩졌지만 유럽연합 국가들에서는 미국보다 반발이 덜했다"고 진단했습니다.

CNN 방송도 "미국에서 백신 접종 초기에 나타났던 열정은 줄었고 아직 백신을 맞지 않은 많은 사람은 망설이거나 거부감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 백신 자문위원인 폴 오핏 박사는 "우리는 벽에 부딪혔다"며 "우리는 하루에 3백만 도스를 투여했던 적이 있고 그 과정을 유지했다면 인구의 80%가 면역에 도달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신 접종이 더딘 가운데 델타 변이 확산에 따른 신규 환자는 미국 전역에서 늘고 있습니다.

CNN 방송은 존스홉킨스대학이 집계하는 코로나 현황을 인용해 이번 주 일평균 코로나 신규 환자는 6만 3천여 명으로 지난주와 비교해 59% 증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지난주 미국에선 전체 50개 주에서 신규 환자가 늘었고 36개 주에선 새 감염자가 전주 대비 50% 이상 늘었습니다.

아울러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실내 마스크 재착용 지침을 권고하면서 미국 전체 카운티 중 66.6%를 코로나 확산 위험 지역으로 지정한 가운데 이들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은 전체 인구의 7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NN 방송은 코로나 전염률이 높거나 상당한 수준을 보인 카운티에 마스크 착용 지침이 적용된다면서 이곳에 거주하는 인구는 2억 3천7백만 명에 이른다고 보도했습니다.

반면 코로나 전염률이 낮은 지역에 거주하는 인구는 1%인 320만 명에 불과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서현 기자(ash@sbs.co.kr)

▶ 도쿄올림픽, 뜨거운 현장 속으로!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