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5세대 이동통신

삼성전자 "3년내 의미있는 M&A…AI·5G·전장 등 보고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 "3년내 의미있는 M&A…AI·5G·전장 등 보고 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 서초사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향후 3년 내 의미있는 인수합병을 진행할 것이라고 재차 확인했다. 인공지능(AI)·5G·전장 사업 등 다양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수를 검토중이라고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서병훈 IR담당 부사장은 29일 2분기 실적발표 이후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사업이 급변하고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핵심 역량을 보유한 기업에 대한 전략적인 인수합병(M&A)은 필요하다고 본다"며 "여러 분야의 기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 부사장은 "현재는 대내외 불확실성이 많아 실행시기를 특정하기 어렵지만 올해 1월 발표한 대로 3년 이내에 의미있는 규모의 M&A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분야를 특정할 순 없지만 AI, 5G, 전장 등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도체 업계에서는 최근 인텔, TSMC 등 경쟁사들이 투자를 확대하고 인수합병을 추진하고 있는 반면 삼성전자는 순현금만 100조원을 넘게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하만 이후 대규모 M&A를 추진하지 못하고 있는 데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이날 컨퍼런스콜을 통해 다시 한번 의미있는 M&A를 검토하고 있음을 밝힌 것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 컨퍼런스콜에서 "지난 3년 동안 지속적으로 M&A 대상을 매우 신중히 검토해왔으며, 이에 따라 많은 준비가 된 상태"라고 밝힌 바 있다.

sm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