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정진석 '드루킹 사과' 1인 시위장에 윤석열 · 최재형 · 안철수 방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였습니다.

야권 대권주자들은 정 의원에 힘을 보태기 위해 시위 현장을 앞다퉈 격려 방문하며 한목소리로 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습니다.

정 의원은 오늘(29일)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 1인 시위에서 "유구무언은 문 대통령의 유일한 위기 탈출 매뉴얼인가"라며 문 대통령의 입장 표명과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이어 "(드루킹 사건은) 선거의 공정성을 해치는 민주주의 본령을 유린하고 파괴한 중대범죄"라며 "김경수는 문 대통령의 그림자이고 가족 같은 사람이다. 몰래 대선 여론조작을 벌였다는 건 있을 수 없다"고 했습니다.

시위 현장에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국민의힘 최재형 전 감사원장,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잇따라 지지 방문을 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오늘 오전 11시 50분쯤 시위 현장을 깜짝 방문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 의원은 당내 대표적인 친윤 인사이기도 합니다.

윤 전 총장은 "정 의원의 입장을 적극 지지한다"며 "선거는 민주주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대한 불법이 대법원에서 최종 확정판결이 난 이상 국가의 최고책임자로서 국민들께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또 "여론조작의 측면에서 국정원 댓글 사건과는 비교가 안 되는 것"이라며 "정부의 정통성에도 국민이 심각한 의문을 갖게 되는 것이라 선거의 최대 수혜자로서 반드시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최 전 원장도 10시 40분쯤 정 의원의 1인 시위 현장을 찾았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 전 원장은 "당연히 와야 한다. 대의 민주주의의 근간이라고 하는 선거제도를 흔드는 여론조작은 절대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대통령께서 분명한 입장 표명과 사과를 안 하신다면 앞으로 다시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다"며 "적극적인 책임 유무를 떠나 (입장을) 분명히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게 제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진 의원도 시위 현장 방문을 마치고 SNS에 "자신의 최측근을 희생양 삼아 대선 여론조작의 꼬리를 자르는 것이라는 국민적 의혹을 피할 수 없다"며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대선 당시 국민의당 후보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의 최대 피해자를 자처해온 안 대표는 정 의원을 찾은 자리에서 "문 대통령의 당선 확률이 높았다고 해도 올림픽 금메달 유력 후보가 도핑해도 괜찮단 말인가"라며 "이 정권은 정통성이 훼손된 게 아니라 처음부터 정통성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청와대에서는 이철희 정무수석이 시위 현장을 찾았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백운 기자(cloud@sbs.co.kr)

▶ 도쿄올림픽, 뜨거운 현장 속으로!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