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만화와 웹툰

'종말에서 살아남기'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네이버웹툰 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시스]네이버웹툰 '2021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1기 수상작 (사진 = 네이버웹툰) 2021.7.28.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021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이하 2021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1기 수상작이 발표됐다.

28일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2021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1기 대상으로 송 작가의 ‘종말에서 살아남기’와 EDDiE 작가의 ‘쓰레기는 쓰레기통에!’가 선정됐다.

‘종말에서 살아남기’는 평생을 지하실에 감금된 채 종말 대비 훈련을 받아온 소년이 탈출에 성공하는 이야기를 그린 아포칼립스물이다.

‘쓰레기는 쓰레기통에!’는 일반적인 로맨스 드라마 클리셰를 벗어나 매 회차마다 반전을 선보였으며, 매력적인 캐릭터 설정과 몰입감 높은 전개가 우수하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일상이 무너졌다(글 승한/그림 예림)’, ‘에녹(글/그림 박찬용)’, ‘어쩌다보니 천생연분(글 꿀타래/그림 담초)’이 각각 수상했고, 우수상에는 ‘마왕의 고백(글/그림 탑승)’, ‘악녀18세공략기(글/그림 홍혜), ‘드래곤의 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글/그림 시뉴라)’, ‘작전명 순정(글 꼬까리/그림 들덤)’, ‘오늘의 비너스(글 엄세윤/그림 도달)’가 선정됐다. 이외 장려상 총 20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1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은 총 2기로 나뉘어 공모한다. 2기 접수는 오는 9월 13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심사 과정을 거쳐 11월 17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네이버웹툰의 김여정 한국웹툰 리더는 "2019년에 이어 3년 째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라며 "경력과 관계없이 네이버웹툰 연재를 결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오는 9월 접수를 시작하는 2기에서도 다양한 개성의 작품들을 기대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