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MB 부부, 논현동 사저 공매 집행정지 기각에 즉시항고

YTN
원문보기

MB 부부, 논현동 사저 공매 집행정지 기각에 즉시항고

속보
미국 쿠팡사 주주, 국제투자분쟁 중재의향서 제출
이명박 전 대통령 부부가 최근 서울 논현동 사저 공매 처분 효력을 유지하도록 한 법원 결정에 불복해 즉시항고 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 부부 측은 어제(26일) 공매처분과 매각 결정 취소 소송 1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사저 매각을 멈춰달라는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한 서울행정법원에 즉시항고장을 냈습니다.

즉시항고는 재판 성질상 신속히 확정돼야 할 결정에 대해 상급 법원의 판단을 다시 구하는 절차인데, 행정소송법상 집행정지 사건에선 즉시항고 하더라도 결정 효력이 멈추지는 않습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이달 초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가 이 전 대통령 몫 논현동 사저 건물과 토지를 111억5천여만 원에 매각하자 무효 소송을 내고 집행정지도 함께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23일 서울행정법원은 국가적 공익이나 매수인의 사익을 고려할 때 매각 효력을 멈추면 공공복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며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앞서 검찰은 대법원에서 확정된 이 전 대통령의 뇌물죄 벌금 130억 원과 추징금 57억여 원을 받아내고자 캠코에 논현동 사저 건물과 토지 공매를 의뢰했습니다.


YTN 나혜인 (nahi8@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YTN star 연예부 기자들 이야기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