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세월호 인양 그 후는

서울시, “세월호 기억공간 자진 해체 감사…추모 방안 적극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관계자 및 세월호 유가족들이 27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 세월호 기억공간에서 아이들의 사진을 옮기고 있다. 이날 기억공간에서 정리된 물품들은 서울시의회 임시공간으로 옮겨졌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시는 27일 광화문광장 세월호 기억 및 안전 전시공간을 유가족이 자진 해체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밝혔다.

서울시는 이창근 서울시 대변인 이름으로 입장문을 내 “7년이 지난 지금도 고통을 겪고 계신 데 대해 다시 한 번 위로를 드린다”며 “오늘 유가족의 결정은 세월호 기억 및 안전 전시 공간의 ‘존치’나 ‘철거 후 재설치’보다는 ‘광화문 광장의 온전한 기능 회복’을 원하는 서울시민 다수의 확인된 의견에 부합하는 지혜로운 결정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시는 또한 “유가족 협의회의 정리된 의견으로 제안해 주시면, 광화문 광장의 기능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세월호의 희생과 유가족의 아픔을 기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여지를 뒀다.

이창근 대변인은 “서울시는 지난 세월호 7주기를 기해 재난과 위기에 강한 ‘매뉴얼 서울’을 시민께 약속드렸다. 아이들의 희생을 헛되게 하지 않기 위한 반성과 업그레이드의 다짐이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희생자를 추모하면서, 안전 사회 구축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sha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