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하태경, 尹캠프 간 국민의힘 인사에 "당직 자진사퇴하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사민 기자]
머니투데이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제공=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선 캠프에 국민의힘 인사들이 참여한 것에 대해 "당사자들이 유감 표명과 당직 자진사퇴로 결자해지하고 수습하는 안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26일 페이스북에 "윤 전 총장 캠프 참여 인사 당직 자진사퇴로 결자해지하시기 바란다"며 이처럼 썼다.

하 의원은 "윤석열 캠프에 국민의힘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 것이 논란"이라며 "당사자들은 어차피 입당할 것이니 '좋은 게 좋은 것' 아니냐고 말씀하실지 모르겠다. 그러나 정당 정치의 원칙이라는 게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아무리 입당 교섭이 진행 중이라지만 윤 전 총장은 오늘 현재 무소속"이라며 "윤 전 총장을 위해서라도 입당이 확정된 연후에 합류하는 게 옳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중차대한 시국에 '해당 행위냐 아니냐, 징계하냐 마냐' 우리끼리 논쟁을 벌이게 된 것은 여러모로 전력손실"이라며 "이번 일이 당과 윤 전 총장 모두에게 또 다른 악재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지난 25일 캠프에 국민의힘 소속 인사들을 대거 영입했다. 대변인에는 김병민 서울 광진갑 당협위원장, 상근정무특보에 이학재 인천시당위원장, 종합상황실 기획실장에 박민식 부산 북강서갑 당협위원장 등을 영입했다.

국민의힘 인사들이 윤 전 총장의 대선캠프에 합류한 것에 대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 전 총장 측과 사전 협의가 없었다며 "상도덕이 땅에 떨어졌다" 등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사민 기자 24m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