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뷔, “팬클럽 아미는 나의 친구”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4일 방탄소년단은 3년 만에 SBS ‘8뉴스’에 출연해 단독 대담 시간을 가졌다.

뉴스 진행자 김용태 앵커는 긴장을 풀어주려고 뷔에게 “넥타이 색깔을 일부러 보라색으로 골랐다며 빨,주,노,초,파,남,‘뷔’”라고 했다. 이에 뷔는 웃으며 “형님 덕분에 긴장이 많이 풀렸다”라고 답했다.

그는 “코로나 시대의 아픔을 담은 노래 ‘Blue & Grey’는 어떤 마음으로 만든 노래인가”라는 앵커의 질문에 곡을 만들게 된 계기를 밝혔다.

뷔는 “모든 사람들이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이다. 똑같이 일도 취소가 되고, 스케줄이 캔슬이 된 상황에서 뭔가 공허한 마음도 생기고 우울함과 불안함이 갑자기 생겨서 그 감정을 솔직하게 나타내고 싶어서 메모장에 끄적끄적 써봤다. 불안함과 우울함을 ‘Blue & Grey’라고 파란색과 회색으로 나타냈다”라고 설명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는 “이 노래를 들으면서 힘들고 지친 친구에게 같이 옆에서 같이 울어주고 있어주는 느낌을 받았다. 정확하게 해석을 한 건가”라고 묻자 뷔는 “우리 노래 중에 힘든 사람한테 괜찮아, 다시 할 수 있어, 한 번만 같이 일어나자는 응원하는 있지만 너 힘들지? 나도 힘들다 다 똑같다. 이런 노래다”라며 해석에 공감했다.

이어 뷔에게 “팬들과의 교류, BTS에게는 어떤 의미인지”라고 묻자 대표로 답해야 하냐 쑥스러워했다.

뷔는 “아미와 거리를 두고 싶지 않다. 아미를 친한 친구라고 생각하고 대화를 하고 소통한다. 아미들은 정말 말 못 할 사정이나 일상생활을 위버스에 편지로 남겨준다. 그런 걸 읽고 있으면 아미들도 우리에게 많은 얘기를 해주는데 ‘나라고 왜 못할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일상생활이나 나 자신의 이야기들, 솔직한 마음을 아미한테 서슴없이 말하기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앵커가 “보라색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냐”고 하자 “이렇게까지 파급력이 클 줄 몰랐다. ‘마지막처럼 우리 서로 아껴주고 사랑하자’라는 의미로 ‘보라해’라는 말이 완성됐다”라고 밝혔다.

앵커는 “그것도 결국은 위로와 공감인 것 같다”고 응답하자 뷔는 ‘엄지척’으로 답을 대신했다.

이러한 뷔의 모습은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의 시선을 끌었다.

사진 = SBS 8시 뉴스-빅히트 뮤직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