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교육부, 2학기 전면 등교 앞두고 과밀학급 해소에 추경 사용 요청

YTN
원문보기

교육부, 2학기 전면 등교 앞두고 과밀학급 해소에 추경 사용 요청

속보
일본 10년물 국채 금리, 19년 반 만에 2%로 상승
2학기 전면등교를 추진하는 교육부가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한 재원을 과밀학급 해소에 적극적으로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정의당 이은주 의원이 교육부에서 받은 자료를 보면, 교육부는 지난달 25일 시도교육청 예산과장 회의를 열어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추경 증액분을 과밀학급 해소 등에 활용해달라고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특히 전면등교에 따른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특별교실 전환과 모듈러 교사 설치 등 2학기 내 집행 가능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교육부가 이달 발표할 '교육회복 종합방안'에 과밀학급 해소 재정지원과 제도개선 사항이 포함되는 점을 고려해 지역별 학교 신·증설 등 학생 배치계획 재수립 등을 준비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의원은 전국 시도교육청으로부터 '교부금 증액 관련 교육청의 예산 편성과 운용 기본방향'을 받아본 결과, 과밀학급 해소를 명시적으로 제시한 곳이 서울과 대구, 광주, 울산, 충남, 제주 등 6곳이라고 밝혔습니다.

올해 기준 학급당 학생 수가 30명 이상인 학급이 있는 학교는 전국에 1천374개교로 전체 학교의 11.5%에 달합니다.


YTN 신현준 (shinhj@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YTN star 연예부 기자들 이야기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