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서울시의회 민주당 "정무부시장 '정부탓' 발언은 경거망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조상호)은 '정부·여당이 오세훈 시장에게 방역 실패의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는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의 발언에 대해 "어처구니없는 정치 행동과 경거망동"이라며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시의회 총 110석 중 101석을 차지한 더불어민주당은 15일 논평을 내 "근거 없는 비난과 저급한 진영논리로 갈등과 논란을 부추기는 김도식 부시장에게 망언의 구태정치를 당장 중단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김도식 부시장은 정부의 허물을 침소봉대하기 전에 서울시의 독단행정에 대해 사과하고, 코로나 확산에 대한 책임을 통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전날 서울시 기자단에 배포한 글을 통해 "정부여당이 방역 실패의 책임을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전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부시장은 글을 배포하고 1시간 반 뒤 "시 내부의 정리된 입장이 아닌 사견"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서울시의회 질의 답변하는 김도식 정무부시장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지난 6월 29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301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윤기 서울시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1.7.15 yatoya@yna.co.kr


okk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