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반응시 접종 후 1~2일 출석인정 결석
3일 이상 지속시 진단서 등 첨부 질병 결석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3일 오전 울산 중구 학성여자고등학교에서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고3 학생들이 6월 모의평가를 준비하고 있다. 2021.06.03 bbs@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지역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고등학교 교직원이 오는 19일부터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다.
15일 울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조기 졸업자를 포함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교직원 등 모두 1만5524명이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다.
울산지역 고3 학생과 교직원 백신접종 동의율은 교육부가 발표한 전국 평균치(학생 97.8%, 교직원 95.7%)와 비슷한 수준이다.
학생과 교직원은 이 기간 학교별 지정된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을 맞으면 된다. 예정된 일정에 불가피한 사유로 접종이 어려우면, 지정된 예방접종센터에 개인별로 연락해 재예약 후에 접종할 수 있다.
울산교육청은 백신접종 지원단을 꾸려 지방자치단체, 보건소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백신 접종에 앞서 유의사항, 이상 반응과 대처 요령 등 학생용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접종 전 반드시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사전교육을 하도록 했다.
백신 접종일은 학교장 재량 휴업이나 단축수업 등 학교 상황에 맞게 자율적으로 학사를 운영한다. 오후 시간에 학교 단위로 일괄 접종 때 오전 단축수업 등을 운영할 수 있다. 백신 접종 이상 반응이 생기면 접종 후 1~2일은 출석인정 결석, 3일 이상 지속되면 진단서 등을 첨부해 질병 결석으로 처리할 수 있다.
접종 시 신분증을 개인별로 지참해야 하며 재학생 중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접종 시행 동의서 예진표를 보호자와 함께 작성하여 접종 당일 지참해야 한다.
유치원, 보건교사, 특수교사,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돌봄인력 등 4858명도 오는 17일까지 백신을 접종하고, 초·중학교 교직원과 돌봄 인력 등 1만2216명도 14일부터 17일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오는 28일부터 백신을 접종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백신 미접종으로 인한 어떠한 불이익도 없으나 2학기 정상등교 등 빠른 교육 회복을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학교 구성원이 백신 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독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