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동학개미들의 주식 열풍

NHN페이코, 페이코 투자 서비스에 ‘공모주 펀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액으로 간편하게 부담 없이 공모주 투자

한국금융신문

사진=NHN페이코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NHN페이코가 올해 하반기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의 상장을 앞두고 공모주 투자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페이코(PAYCO) 투자’ 서비스에 ‘공모주 펀드’를 출시했다.

번거로운 청약 절차와 높은 청약 경쟁률로 공모주 직접 투자가 부담스러웠던 투자자도 소액으로 부담없이 페이코 앱으로 간편하게 공모주에 투자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15일 ‘페이코 투자’ 서비스에 공모주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모주 펀드는 신한자산운용, 한화투자증권과 운용 전략·투자 성과 사례 등을 면밀히 분석해 우량 공모주 펀드로 엄선됐다

‘공모주 투자왕 펀드(신한단기국공채공모주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Ce)’는 투자 매력이 높은 공모주와 우량주, 저평가주, 우량 채권 등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국공채 같은 우량 채권 투자를 통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면서 유망 기업의 기업공개(IPO)에 적극 참여해 추가 수익을 내는 구조로 운용된다.

고객들은 ‘페이코 투자’ 서비스에서 10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페이코 투자’ 서비스는 종합자산관리계좌(CMA) 개설부터 펀드 매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적립포인트 끌어모아’ 기능을 통해 페이코 적립 포인트를 펀드 상품에 자동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펀드 상품은 공모주 투자 외에도 다양한 투자전략을 수립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공채 및 AA0 이상의 우량 채권과 대형 우량주, 배당주, 수급 이슈에 따른 공모가 하회 종목 등에 함께 투자해 금리 변동 등에 따른 손실 위험을 최소화한다.

NHN페이코는 펀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페이코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페이코 앱에서 공모주 펀드를 신규 매수 후 익월 말까지 잔고를 보유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1만 페이코 포인트를 증정한다. 또한 페이코 앱에서 한화투자증권 CMA를 신규 개설할 경우 1만 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공모주 직접 투자가 부담스러웠던 소액, 초보 투자자들도 페이코에서 부담 없이 간편하게 공모주 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