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총 110개국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규 4집 'MAP OF THE SOUL:7'에 수록된 진의 자작곡이자 솔로곡인 'Moon'이 아이튠즈 톱 송 차트(iTunes Top Songs Chart)에서 총 110개국에서 1위를 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진이 뉴질랜드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만든 자작곡이자 진의 솔로곡인 'Moon'은 7일 네팔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총 110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기록을 세웠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oon'은 고음에서도 탄탄한 진의 보컬과 청량한 음색이 돋보이는 업템포 곡이다. 이 노래는 팬들을 지구, 자신을 그 지구를 맴도는 달에 비유한 노래다. 이 곡은 팬들과 변함없이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팬들에 대한 애정을 한껏 담아 표현한 노래이다.

팬들은 축하 해시태그와 함께 'Moon'의 아이튠즈 110개국 1위 달성을 축하했다.

트위터에서는 '#110thMoonByJin'이 월드와이드 트렌드 3위, 멕시코 실시간 트렌드 1위, 미국 실시간 트렌드 5위에 오르고, 'CONGRATULATIONS JIN'은 월드와이드 트렌드 9위를 장식했다.

또한 '#110thMoonByJin'은 말레이시아, 필리핀, 페루, 인도네시아, 인도 등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뜨겁게 달구며 진과 'Moon'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 = 빅히트 뮤직-BTS 진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