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브리핑] 수도권 학교, 14일부터 방학 전까지 원격수업

SBS 안상우 기자(asw@sbs.co.kr)
원문보기

[브리핑] 수도권 학교, 14일부터 방학 전까지 원격수업

속보
뉴욕증시, 올해 마지막 금요일 보합권 출발…다우 0.02%↓
정부가 수도권 지역에 대해 거리두기 개편안 4단계 격상을 결정하면서 다음 주부터 수도권 지역 학교는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됩니다.

다만, 거리두기 4단계 적용 기간은 다음 주 월요일부터 시작되지만 학교의 경우 학사운영 조정에 필요한 준비기간 등이 필요한 점을 고려해 다음 주 수요일부터 본격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대부분 학교가 7월 넷째 주부터 여름방학을 시작하기 때문에 원격수업 운영은 최대 2주간 이뤄질 걸로 보입니다.


다만, 원격수업 기간에도 기초학력 지원 필요가 필요한 학생,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학생 등에 대한 소규모 대면 지도는 가능합니다.

또, 학부모 돌봄 부담 최소화를 위해 원격수업 기간에도 긴급돌봄에 준하는 초등 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유치원의 경우에는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돌봄이 꼭 필요한 유아를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도 운영합니다.

학기말 평가나, 학기말 평가 이후 성적 확인, 고3의 백신 접종을 앞두고 이뤄질 사전교육 등 등교가 불가피한 경우에도 학년별 시간이나 동선을 분리하는 등 교내 밀집도를 최소화한 가운데 등교할 수 있습니다.

교육부는 2학기 시작까지 남은 기간 교직원과 학원 종사자 백신 접종 등을 통해 학교 방역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상우 기자(asw@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