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조지훈 전북경제통상원장 "전주시장 출마위해 사직, 송구스럽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기자간담회 하는 조지훈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조지훈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은 6일 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정치적인 이유로 진흥원장을 그만두게 돼서 도민께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2021.7.6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조지훈(53)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은 6일 "정치적 이유로 진흥원장을 그만두게 돼서 도민께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연임 중인 조 원장은 임기(최대 2년) 중이지만 내년 전주시장 선거 출마를 위해 재임 7개월 만인 최근 사직서를 제출, 중도 사퇴하는 것이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조 원장은 이날 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시장 출마계획이 있음에도 계속 원장직을 유지하는 것이 조직에 더 누가 될 거 같아 사직서를 냈다"면서 "출마 선언은 사직서가 처리되는 8월쯤에 할 예정"이라며 밝혔다.

조 원장은 지난 2014년 새정치민주연합(현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장 경선에 나섰다가 여론조사의 불공정성을 이유로 (경선 여론조사에) 불참했다가 당시 김승수 후보(현 전주시장)를 지지했다.

그는 왜 전주시장에 출마하느냐는 질문에 "현 상태를 넘어선 비전을 통해 도시의 거대한 진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면서 "모든 지역사회 주체들의 공존과 균형을 실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내년 전주시장 선거 후보로는 서윤근 전주시의회 의원, 엄윤상 변호사,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 이중선 전 청와대 행정관, 임정엽 전 완주군수, 조 원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ich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