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POP초점]'승부조작' 강동희, '뭉쳐야 쏜다' 출연 논란→예고편 영상 비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뭉쳐야 쏜다'가 강동희의 출연을 예고해 비난에 휩싸였다.

지난 27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쏜다'에서는 전설들의 농구대잔치 특집을 예고했다.

연세대학교, 기아자동차, 고려대학교, 상암 불낙스 4개 팀이 시합을 펼친다.

무엇보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강동희가 기아자동차 팀 대표로 등장해 시청자들의 지적이 제기됐다.

앞서 강동희는 2011년 2~3월 프로농구 정규리그 일부 경기에서 4차례에 걸쳐 브로커들에게 돈을 받고 주전 대신 후보 선수들을 기용해 승부를 조작했고, 2013년 의정부지법으로부터 징역 10개월에 추징금 4700만원의 실형을 선고 받았다. 또 KBL(한국농구연맹)에서도 영구제명을 받았다.

강동희는 올해 3월 KBL에 영구제명 징계를 해제해달라고 요청했지만, KBL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에 10개 구단 감독들이 강동희에 대한 탄원서를 제출했고, KBL은 재정위원회를 열었다.

그럼에도 KBL은 "강 전 감독의 복귀와 관련한 안건은 공정하고 투명해야 할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기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뭉쳐야 쏜다'에 강동희가 모습을 나타냈고, 시청자들이 불편한 기색을 드러내자 제작진은 예고편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