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김문수, 이준석 대표에 "박근혜 면회 인간의 도리 아닌가" 비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성은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머니투데이DB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박근혜 전 대통령을 면회하지 않겠다는 발언을 두고 비판했다.

김 전 지사는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준석 대표에게 묻습니다"라며 "박근혜 대통령 면회하는 건 인간의 기본 도리 아닌가요"라고 지적했다.

이날 김 전 지사는 "박근혜 대통령 면회도 안하겠다고요? 이명박 대통령도 면회 안합니까?"라며 "죽은 노무현 대통령 무덤까지 찾아다니며 참배하겠다면서 4년 2개월이나 갇혀서 고생하는 박근혜 대통령면회하는 건 인간의 기본 도리 아닌가요"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80이 넘어 감옥에서 고생하는 이명박 대통령 면회 안하는 게 야당 대표입니까"라며 "면회도 안하는 게 젊은 정치입니까, 편지도 안쓰겠네요?"라고 남겼다.

앞서 이 대표는 박 전 대통령을 두고 "내가 당대표 된 걸 감옥에서 보며 위안이 됐길 바란다"고 발언한 게 '조롱했다'는 비판에 휩싸이자 "문제될 발언 하나 없다"고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반박했었다.

이 대표는 조선일보와의 지면 인터뷰에서 "(이 대표를 정계로 이끈 것으로 알려진 박 전 대통령) 면회를 간 적 없고 면회 계획은 없다"고 언급했었다.

이 발언에 대해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원래 긴 인터뷰를 축약하면 오해 살 표현이 되기도 한다"며 "실제 발언이 뭐였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아 언론사가 제 발언을 축약 없이 원문으로 다시 업데이트해서 올린 듯하다. 문제될 발언 하나 없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인터뷰 전문에서는 이 대표가 "내가 당대표로서 성공해서 그분이 '인재 영입 잘했구나, 사람 보는 눈이 있었구나' 평가를 받게 하고 싶다. 가끔 그분이 궁금하다. 제가 당 대표 된 걸 보시긴 한 건지.."라는 언급이 부연돼 있다.

머니투데이

/사진=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캡쳐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