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카카오TV '체인지데이즈'·'맛집의 옆집'·'야인 이즈 백', 넷플릭스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참신하고 기발한 소재와 기획으로 화제를 낳고 있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들이 대거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되며, 더욱 많은 시청자들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콘텐츠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 확산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독창적인 내용과 기획, 완성도 높은 구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체인지 데이즈’, ‘맛집의 옆집’, ‘야인 이즈 백’을 카카오TV 최초 공개 후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선보인다고 밝혔다. ‘체인지 데이즈’는 15일부터, ‘맛집의옆집’은 오는 19일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최신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매주 금요일 공개되고 있는 ‘개미는 오늘도 뚠뚠’과 6월부터 매주 목, 일요일에 공개되는 ‘야인 이즈 백’을 포함하면, 총 4개의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이 넷플릭스를 통해 더 많은 시청자들과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들 4개 예능 콘텐츠 외에도 ‘이 구역의 미친 X’ ‘도시남녀의 사랑법’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등 드라마까지 다양한 카카오TV 오리지널을 넷플릭스를 통해 선보이며 글로벌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특히 매주 월, 화, 수 오후 5시 카카오TV에서 최초 공개 후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이 구역의 미친 X’는 지난 5월말 첫 선을 보인 이래 지금까지 오늘의 Top 10 내 1-2위를 차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측은 “카카오TV 오리지널은 독창적인 기획과 포맷, 새롭고 참신한 소재와 내용, 톱크리에이터와 스타 출연진들의 합류로 시청자들에 특별한 콘텐츠 경험을 선사, 다양한 플랫폼에서 높은 관심 속에 화제를 낳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많은 국내외 시청자들에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넷플릭스를 비롯해 웨이브 등의 OTT와 채널S 에서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선보이고 있으며, 30분 이내의 비교적 짧은 러닝 타임에도 속도감 있는 전개와 빠른 호흡, 높은 완성도로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 기존의 디지털이나 TV 콘텐츠들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콘텐츠 경험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5월 18일 카카오TV에서 첫 선을 보인 후 4회만에누적조회수 1100만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커플 새로고침 ‘체인지 데이즈’는 장기간의 연애, 일, 성격과 성향, 연애 방식의 차이 등 저마다의 이유로 ‘이별의 문턱’에 선 연인들이 자신들의 연애를 진지하게 되돌아보며 진정한 해피엔딩을 찾아나서는 커플 새로고침 프로젝트다. 현실 커플들의 솔직하고 리얼한 연애담으로 커플이든 솔로든, 연애를 하고 있거나 연애를 해봤던 모든 이들의 격한 공감을 얻으며 ‘연애 리얼리티’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카카오TV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공개된다.

카카오TV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공개되는 ‘맛집의 옆집’은 다양한 업종의 ‘소문난 맛집’의 근처에 위치한 ‘그 옆집’을 찾아가는 대박집 옆 정체불명 이웃가게 탐사 프로젝트로, 김구라, 이진호, 이장준 등 옆집수사대와 독특한 캐릭터의 옆집 사장님들의 특급 케미로 이색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카카오TV에서 매주 목, 일요일 오후 8시 공개되는 ‘야인 이즈 백’은 안재모가 2000년대 초반 범국민적 인기를 누렸던 ‘킹두한’으로 변신해 그려내는 2021년판 짠내 누아르로, 킹두한 세계관에 과몰입한 안재모와 그의 찐팬 이진호의 웃음만렙 티키타카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핫하게 떠오른 주식 투자를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짚어주는 본격 실전 주식 투자쇼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카카오TV에서 매주 금요일 낮 12시에 공개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