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이슈 국내 백신 접종

당국 "이르면 오늘 모더나 백신 출하승인...이번 주 접종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건당국이 이르면 오늘 모더나사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국가 출하 승인이 이뤄지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김기남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모더나 초도물량 5만5천 회분에 대한 국가 출하 승인을 진행 중"이라며 "오늘, 내일 중으로 국가 출하 승인 절차가 끝나면 해당 백신을 각 의료기관에 배송하고 이번 주 중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3가지 종류로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 주 모더나 백신이 추가되면서 총 4종류로 늘어나게 됩니다.

모더나 초도물량을 맞는 대상은 상급종합병원 소속 30세 미만 보건의료인과 예비의료인입니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 소속된 의료진은 앞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분기 우선접종 대상으로 선정돼 접종을 받았으나, 30세 미만은 희귀 혈전증 우려로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바 있습니다.

추진단은 식약처 국가 출하 승인 절차를 거친 뒤 모더나 백신을 상급종합병원 45곳에 배송해 자체 접종을 시행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동우 [dw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