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김학의 '성접대' 의혹

검찰, '김학의 불법 출금' 차규근·이규원 공소장에도 '조국 관여'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찰이 김학의 전 차관을 불법 출국 금지한 혐의로 기소한 차규근 법무부 출입국본부장과 이규원 검사의 공소장에 조국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이 관여한 정황을 포함하겠다고 법원에 신청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수원지방검찰청은 지난 4일 두 사람 재판부에 이 같은 내용으로 공소장을 변경하겠다고 신청했습니다.

검찰이 바꾸겠다고 신청한 공소장에는 재작년 3월 이광철 당시 민정수석실 선임행정관이 김 전 차관을 출국 금지하려면 대검찰청 승인이 필요하다는 이규원 검사의 연락을 받고 조국 전 수석에게 연락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조 전 수석은 윤대진 당시 법무부 검찰국장에게, 윤 전 국장은 봉욱 당시 대검 차장검사에게 연락해 이 검사의 요청을 전달했다는 게 검찰의 주장인데, 법원은 오는 15일 예정된 2차 공판준비기일에서 검찰의 신청을 허가할지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 전 수석은 앞서 김 전 차관 출국금지 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혐의로 기소된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의 공소장에도 이름을 올렸는데, 자신은 당시 수사 압박을 가하거나 지시한 적이 없다고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나혜인 [nahi8@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