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대세는 국내여행

구미시, ‘걷기 좋은 길 9선’ 안내지도 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구미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구미의 걷기 좋은 길 9선’을 선정하고, 안내지도를 제작했다.

구미의 걷기 좋은 길은 역사와 함께 걷는 강변길,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생태공원길, 사색과 명상의 숲길 3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안내지도에는 각 코스별 거리와 시간, 길과 관련된 문화재, 편의시설 등의 정보가 수록됐다.

첫 번째 테마는 구미시 전역을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을 바라보며 흙길의 투박하지만 순수한 자연 본연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매학정 버드나무길, 송당정사 강변나루길, 삼열부 승마길이다.

두 번째 테마는 가족과 함께 소풍가는 기분을 낼 수 있는 생태공원길로 금오산올레길, 지산샛강 생태공원길, 동락공원 희희낙락길, 마제지 둘레길이다.

세 번째 테마는 푸르고 짙은 녹음속에서 사색과 명상의 시간을 보낼수 있는 숲길로써 해평임도 천년여행길, 선산뒷골 명상의 길이다.

장세용 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일상이 힘든 요즘, 이 한 장의 지도를 통해 걷기 좋은 길을 널리 알려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도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대응하는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