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SGAe스포츠와 틱톡의 모기업 바이트댄스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4일 에스지에이이스포츠(대표:오민식)와 숏폼 동영상 기반 SNS플랫폼 ‘TikTok(틱톡)’의 모기업 바이트댄스(대표:Liu Zhao)가 e스포츠를 비롯한 게임과 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을 우승하고 여러 구단을 운영하며 검증된 SGAeSPORTS의 역량을 바이트댄스의 틱톡을 통해 MZ 세대와 온라인을 통해 연결하고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새로운 게임 문화와 e스포츠 활동 분야에서 힘을 합친다는 계획이다.
SGA이스포츠는 기존 업체들과는 다른 e스포츠 종합 기업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단을 포괄적으로 운영하며 연구부터 미디어까지 전 방위적으로 e스포츠와 게임산업에 대한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팬들을 위한 머천다이징 사업과 플랫폼을 통한 e스포츠 저변 확대는 물론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의 노후도 체계적으로 준비 중이다.
SGA e스포츠와 바이트댄스(ByteDance)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을 바탕으로 상호 간에 성실하게 협약 내용에 임하며 ▲e스포츠와 게임문화 산업에 대한 상호지원 ▲e스포츠와 게임 산업 마케팅을 위한 상호 노력 ▲양사의 성장과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을 확장해 나간다. 이를 통해 글로벌 e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모든 노력을 함께 할 예정이다.
SGAe스포츠 오민식 대표는 “글로벌 기업인 바이트댄스와 이번 협력을 통해 전 세계 e스포츠 및 게임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큰 기회를 얻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e스포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에스지에이이스포츠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SGA인천으로 거듭나며 더욱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이어 나가고 있다. 구단, 플랫폼, 교육, 미디어, 연구 등의 분야에서 매년 새로운 성과들이 꾸준하게 나타나고 있는 SGA인천은 'SGAe스포츠'가 '인천광역시'와 함께 지역 연고 협약을 맺어 만들어진 명칭이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SGAe스포츠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