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Pick] 올해도 펭하! 백신 맞고 돌아온 '광안리 펭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부산 수영구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을 맞으며 큰 인기를 끌었던 펭수가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3일 부산 수영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EBS 크리에이터 '펭수' 조형물을 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광안리 해변에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수영구 공식 유튜브 채널 '수영구TV'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마치고 돌아온 펭수'라는 소개 문구과 함께 새로운 펭수의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한동안 마스크를 쓰고 있던 펭수는 올해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일상을 즐기는 날을 기대한다'는 의미로 마스크를 벗었습니다. 팔에는 백신을 맞은 곳을 짐작케 하는 반창고도 붙어 있었습니다.

올해 전시되는 펭수 조형물은 슈퍼 자이언트 펭수, 스탠드업패들보드 타는 펭수, 물놀이 하는 펭수, 선탠하는 펭수, 환경 지킴이 펭수, 어린이 눈높이 펭수 등 6종입니다.

이밖에도 광안리 해변과 민락수변공원에는 거리두기와 공공예절 준수를 독려하기 위해 '펭수 목소리' 안내방송이 송출될 예정이며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준수 등 문구가 담긴 배너와 현수막 등이 펭수를 활용해 설치됩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올해도 펭수를 보러 광안리 해변에 가야겠다", "펭수는 어떤 백신을 맞았을까", "그래도 아직은 마스크를 벗을 단계가 아닌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SBS 뉴스 사이트에서 해당 동영상 보기]



'뉴스 픽' 입니다.

(사진='수영구TV' 유튜브 캡처)
김휘란 에디터

▶ 코로나19 현황 속보
▶ 이곳을 터치하면 SBS 뉴스에 제보할 수 있습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