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쏘카, 9월까지 수도권 전기차 주행 요금 면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쏘카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쏘카가 오는 9월까지 수도권 지역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 시 주행 요금을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5월 말 종료 예정이던 이벤트를 4개월 연장했다.

쏘카 차량 이용 요금은 대여 시간, 차종 등에 따라 결정되는 대여 요금(보험료 포함)과 주행 거리를 반영한 주행 요금, 유료도로 이용 요금으로 구성된다. 주행 요금 무료 이벤트는 서울∙경기∙인천 지역에서 쏘카가 운영 중인 전기차 250대에 모두 적용되며, 차종은 볼트EV, 아이오닉EV, 코나EV 3종이다.

앞서 쏘카는 지난 3월 환경부의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100(K-EV100)' 선언에 참여하면서 카셰어링 이용자들의 전기차 이동 경험 확대를 위해 5월 말까지 전기차 주행 요금 면제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쏘카에 따르면 이벤트 시작 후 3주간 전기차 이용 건당 이동 거리는 177km로 직전 3주 대비 39% 늘었고, 건당 이동 시간은 14.6시간으로 23% 증가했다.

쏘카 측은 "3주 동안 쏘카 전기차 250대의 총 이동 거리는 50만km에 달했다"며 "이를 가솔린 차량으로 이동했을 경우와 비교하면 약 82t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경석 쏘카 사업기획팀장은 "내연기관 차량이 익숙한 이용자들에게 주행 요금이 없는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를 활용한 이동 경험은 전기차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춰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쏘카 이용자들의 전기차 이동 경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전기차 업체들과의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쏘카는 2030년까지 보유 차량 100%를 전기∙수소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오는 7월부터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와 EV6를 신규 투입, 연말까지 총 400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Ktiger@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