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이슈 미국 흑인 사망

美 흑인여성, 30년 만에 백악관 대변인 브리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백악관에서 30년 만에 처음으로 흑인 여성이 '대변인 자격'으로 브리핑룸 연단에 섰습니다.

올해 43살인 카린 장-피에르 백악관 수석 부대변인은 현지시간 26일 백악관 브리핑룸에서 공식 브리핑 첫선을 보였습니다.

흑인 여성이 백악관 출입기자단을 상대로 브리핑룸에서 공식 브리핑을 진행한 것은 1991년 조지 부시 대통령 시절 주디 스미스 전 부대변인 이후 처음입니다.

특히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자신을 여성 동성애자라고 공개한 인사가 백악관 브리핑을 한 것은 미 역사상 처음이라고 전하면서 이는 장래 백악관 대변인직을 위한 첫 오디션으로 보이는 과정에서 역사를 만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장-피에르 부대변인은 소감을 묻는 기자 질문에 "역사성에 감사한다"면서 브리핑을 할 때마다 진실하고 투명할 것이며, 그것이 대통령과 미국인이 소통하길 원하는 방법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이티 이민자의 딸인 장-피에르는 진보 단체인 '무브온'에서 일했고, 2012년 버락 오바마 선거캠프에 몸담기도 했으며 지난해에는 바이든 캠프에 합류해 당시 부통령 후보였던 카멀라 해리스의 선임보좌관으로 활약했습니다.

채문석 [chaems@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돌발영상 유튜브 리브랜딩 기념 퀴즈이벤트! 지금 응모하기 〉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