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웹툰 '죽지 않으려면' (사진 = 와이랩) 2021.5.21.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웹툰 제작사 와이랩의 두 번째 세계관 '블루스트링'을 담은 신작이 공개됐다.
와이랩은 청춘 학원물 세계관인 '블루스트링'의 신작 웹툰 '죽지 않으려면'을 네이버웹툰 금요웹툰으로 정식 연재한다고 21일 밝혔다.
'죽지 않으려면'은 비정한 삶의 끝에 내몰린 고등학생 '임다준'의 험난한 길거리 생존기를 그린 학원 액션물로, 학교폭력 피해자였던 주인공이 불량 학생들에게 맞서는 내용을 담았다.
주인공 임다준이 길거리에서 싸움을 익히며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통해 독자들에게 신선함과 쾌감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스터디그룹' 신형욱 작가의 '정글쥬스'에 이은 두 번째 프로듀싱 작품으로 함께 주목받고 있다.
웹툰 '죽지 않으려면' 연재 시작과 함께 와이랩의 청춘 학원물 세계관인 '블루스트링 지역도'가 공개됐다.
[서울=뉴시스]블루스트링 지역도 (사진 = 와이랩) 2021.5.21.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블루스트링은 와이랩이 슈퍼스트링에 이어 내놓은 두번째 세계관으로, 푸르른 청춘을 의미하는 '블루'를 키워드로 한다. 히어로와 판타지 세계관인 슈퍼스트링과 달리, 블루스트링은 청춘들의 갈등과 성장을 다룬 현실기반의 유니버스다.
'세상은 돈과 권력', '선의의 경쟁', '한림체육관', '참교육', '스터디그룹', '야만의 시대' 등 다양한 웹툰 주인공들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모았다.
이번에 처음 공개된 '블루스트링 지역도'는 각 웹툰이 서울, 경기, 인천 등의 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각 지역을 지키거나, 거주하는 주인공들이 개별적인 스토리에서 더 나아가 전국 규모 세계관으로 확장해 나갈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와이랩 관계자는 "신작 '죽지 않으려면'과 '블루스트링 지역도' 공개를 시작으로, 각 작품들의 크로스 오버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앞으로 각 작품 주인공들의 연합, 대결 등을 통해 학원물 특유의 장르성을 극대화하고 완성도를 높여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