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나경원, 국민의힘 당대표 출사표…이준석도 출마 공식화

연합뉴스 한지훈
원문보기

나경원, 국민의힘 당대표 출사표…이준석도 출마 공식화

속보
신년 랠리 기대, 비트코인 2%↑ 9만달러 재돌파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나경원(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20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경선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toadboy@yna.co.kr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나경원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20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경선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20일 당대표 도전을 선언한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1 전당대회의 당대표 경선 출마 의사를 밝힌다.

출마 선언에서 본인이 정권 교체를 위한 통합과 화합의 적임자라 강조하며, 대선 승리의 견인차 역할을 다하겠다고 약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 전 의원은 회견 직후 광주로 내려가 지지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보수 진영의 험지로 꼽히는 호남에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하는 것이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도 오후 2시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화한다.

이달 초 일찌감치 출마 의사를 밝힌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회견에서 세대교체를 통한 보수 혁신을 이끌겠다고 강조할 전망이다.

hanj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