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野 "임혜숙 뒤 김정숙 여사"..靑출신 윤건영 "같은 여성일 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청와대는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임명한 배경에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있다는 주장을 한 황보승희 의원에 대해 “제1야당 국회의원으로서 최소한의 품격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을 지낸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황당 그 자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데일리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의원은 지난 14일 오후 페이스북에 황보 의원의 주장을 언급하며 “처음 언론 보도를 보고 어처구니가 없어 말문이 막힐 지경이었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구체적 근거도 없다. 어디서 들었다는 것이 전부”라며 “대통령에 대한 비상식적 공격을 일삼다 보니 헛발질을 제대로 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비판을 하려면 최소한의 근거는 있어야 되는 것 아닌가?”라고 물으며 “더군다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통령 영부인에 대한 공격이다. 그런데 국민의힘에서 제시한 근거는 아무것도 없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굳이 찾자면 영부인과 과기부 장관이 같은 여성이라는 것 이외에 어떤 관련도, 근거도 없다”며 “오로지 ‘카더라’뿐”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또 “품격을 바라지는 않겠지만 저 정도의 주장을 하려면 최소한의 팩트 확인은 필요한 것 아닌가? 무조건 지르고 보자는 심보가 참 고약하다”고도 했다.

그는 “국민의힘은 청와대 인사시스템을 몰라도 정말 모른다. 청와대 인사시스템에는 영부인이 사사롭게 개입할 여지가 1%도 없다. 인사 추천 단계와 검증 단계는 철저히 구별되어 있고, 모든 과정은 원칙적으로 운영된다”며 황보 의원의 사과를 요구했다.

앞서 황보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임 장관 임명 강행 뒤에는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있다는 이야기도 나온다”며 “능력 부족과 도덕적 흠결에도 단지 여자라는 이유로 장관이 되고, 인사권도 없는 영부인이 추천해서 장관이 될 수 있다면, 어느 누가 장관으로서 자기관리와 역량을 키우려고 하겠는가”라고 주장했다. 다만, 근거는 구체적으로 제시하지 않았다.

황보 의원은 “문 대통령의 편협한 젠더인식이 각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는 우리나라 인재들에게 모욕감을 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남녀갈등을 부추긴다는 것을 정녕 대통령 혼자만 모르는가”라며 “인재를 쓰지 않고 자기 편만 쓰는 나라에 희망은 없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제1야당 국회의원으로서 최소한의 품격을 지켜주시길 바란다”며 “근거 없는 의혹 제기를 한 것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