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16개월 입양아 '정인이 사건'

“너무 밝은 정인이 양모, 구치소 밥 잘먹고 전도 열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생후 16개월 된 영아 정인이를 상습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 받은 양모 장모씨가 구치소에서 반성과는 거리가 먼 생활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버 제이TVC는 최근 장씨와 4일간 구치소 신입방에서 함께 지냈다는 A씨를 통해 장씨의 구치소 생활을 전했다.

A씨는 "장씨는 너무 밝아서 도박이나 사기로 들어온 줄 알았다"고 말했다. 그는 "나중에 들었는데 장씨가 정인이 양모인 것을 안 누군가가 머리채를 잡자 장씨는 폭행죄로 살게 하겠다고 화를 냈다"고 말했다.

또 "(장씨는) 나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았다"며 "구치소에서 교회 이야기 많이 하고 전도를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밥도 엄청나게 많이 먹는다고 A씨는 전했다.

제이TVC는 앞서 지난 9일 장씨가 남편 안모씨에게 보낸 옥중편지를 공개했다 안모씨로부터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혐의로 고소 당했다.

당시 공개된 편지에서도 장씨는 남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고 주식을 걱정하는 등 정인이에 대한 사죄나 반성의 뜻은 찾아볼 수 없었다. 특히 "이민을 가게 될 지 모른다"며 친딸에게 영어 교육을 당부하는 모습에서 곧 풀려날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음을 내비쳤다.

kwy@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