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실적 대박' 코인베이스 “이르면 내달 도지코인 거래 시작”

조선비즈 박수현 기자
원문보기

‘실적 대박' 코인베이스 “이르면 내달 도지코인 거래 시작”

서울맑음 / -3.9 °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에 도지코인을 추가하기로 했다.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입김에 지난 6개월간 약 3만%가 뛴 암호화폐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 /플리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 /플리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는 13일(현지 시각) 1분기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6~8주 안에 도지코인을 상장할 계획”이라며 “코인베이스는 계속해서 새로운 암호화폐를 추가하는 데 속도를 낼 것이다. 과거에는 암호화폐가 일정 규모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렸지만, 앞으로는 시장에 데뷔하는 코인을 가장 먼저 도입하는 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지코인 등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을 늘리지 않으면 경쟁사에 잠재 고객과 현재 고객 모두를 뺏길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지난달 전체 암호화폐 거래량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60%를, 나머지 알트코인은 40%를 각각 차지했다. 코인베이스는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대형 암호화폐와 함께 108개의 알트코인을 취급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이날 1분기 실적발표에서 직전 분기의 3배가 넘는 매출(18억달러, 약 2조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순이익은 전 분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7억7100만달러(약 8700억원)를 기록했다.

월 평균 거래 이용자와 전체 이용자는 전 분기보다 각각 2배, 3배 넘게 늘어난 610만명과 5600만명을 기록했다. 코인베이스는 1분기 수익 중 약 94%가 거래 수수료에서 발생했다고 덧붙였다.

박수현 기자(htinmak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