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고등래퍼' 디아크, 이렇게 성장했습니다…'지니어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디아크. 2021.05.13. (사진 = 피네이션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엠넷 '고등래퍼 4'로 주목 받은 래퍼 디아크가 13일 오후 6시 첫 EP 'EP1 지니어스(GENIUS)'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지니어스'를 비롯 디아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5곡이 실렸다. '지니어스'는 808 베이스가 도드라진 힙합 트랙이다.

디아크가 작사, 작곡하고 싸이, 유건형, APRO가 참여했다. 특히 '고등래퍼 4'에서 디아크의 팀 멘토로 활약한 창모가 피처링 작업과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힘을 보탰다.

이밖에도 피네이션의 새 가족이 된 스윙스와 호흡을 맞춘 '배드 키드', 디아크를 세상에 알린 '트랩중딩'의 후속작 '트랩고딩', '고등래퍼 4' 톱 3인 트레이드 엘(TRADE L)·노윤하가 뭉친 트랩 장르의 '필 마이 필(FEEL MY FEEL)', 감성적인 이모(Emo) 힙합 트랙으로 문수진이 함께 한 'SCUM'도 실렸다.

앞서 엠넷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과 '쇼미더머니 9'을 통해 주목 받았던 디아크는 '고등래퍼 4'에 본명 김우림으로 출연, 확실한 성장세를 보여줬다. 최종 3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이후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에 합류했다.

디아크는 이날 엠넷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무대를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