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국내 백신 접종

AZ 백신 접종한 제주 서귀포서 경찰 코로나19 확진(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확진 제주지역 현직 경찰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연합뉴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PG)
[홍소영 제작] 일러스트



제주경찰청은 지난달 말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1차 접종을 한 서귀포경찰서 소속 경찰 50대 A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A씨는 코로나19 관련 증상을 보이지 않았으나 최근 서귀포경찰서 소속 의무경찰 4명이 잇따라 확진된 뒤 모든 직원이 검사받는 과정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의 감염 경로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AZ 백신과 화이자 백신은 1·2차에 걸쳐 접종하는데 1차 접종 2주 후 백신 효과가 있는 경우도 있고 2차 접종까지 마쳐야 항체가 형성되는 경우도 있다고 알려졌다.

서귀포경찰서는 A씨가 확진되자 건물 전체에 대한 방역 소독을 시행했다.

또 A씨와 같은 부서 직원 8명을 밀접 접촉자로 분류해 자가 격리하도록 했다.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제주지역 현직 경찰 확진자는 2명으로 늘었다.

지난 9일에는 제주동부경찰서 소속 경찰관 B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기도 했다.

B씨는 기저질환을 앓고 있어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전날 서부경찰서 소속 의경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기도 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백신을 접종했다고 해도 코로나19가 100% 예방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1차 접종을 하면 항체가 생기지만, 2차 접종 후 2주 후에 가장 항체가 많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사람에 따라 AZ 백신을 맞고도 항체가 안 생기는 사람도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백신을 접종하더라도 방역 수칙을 지켜야만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dragon.m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