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생방송오늘저녁' 입 안 가득 즐기는 한 쌈! 통오리밀쌈&닭불고기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 13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담백한 통오리밀쌈과 매콤한 닭불고기쌈 맛집을 소개한다.

한입에 쏙 오직 한 쌈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맛집이 있다는데, 경기도 고양시의 한 식당. 5000여 평 부지에 있는 한옥 건물에 드넓게 펼쳐진 푸른 정원과 한 쪽에서 뛰노는 흑마까지 심상치 않은 이곳에서 만나볼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통오리밀쌈'이다.

참나무 장작을 넣어 5시간 이상 구워낸 오리를 손님상에서 즉석으로 손질해준다. 그런데 오리 손질이 끝나기가 무섭게 무언가에 싸먹는 손님들. 바로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을 더해줄 밀전병이라는데. 오리 기름이 몸에 좋은 건 다 알지만 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기름을 흡수해주는 밀전병과 함께 내준다.

담백한 오리고기에 이어 매콤하게 즐길 두 번째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찾은 경기도 의왕시의 한 식당. 불고기라고 다 같은 불고기가 아니다. 남다른 비주얼 자랑하는 특별한 불고기라는데, 수북한 숙주 위 빨간 양념으로 무장한 '닭불고기'다.

오직 닭다리살을 사용해 매콤하게 볶아낸 닭 불고기는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지만 무엇보다 8가지 무한리필 쌈 채소에 싸서 먹으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부드러우면서도 육즙 가득한 닭고기는 우선 그릴에서 겉면을 바삭하게 구운 뒤 숯 향을 입히기 위해 2차로 숯불에 구워주는데 마지막으로 비법 양념장으로 볶아주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불고기로 거듭난다.

입 안 가득 즐기는 푸짐한 한 쌈! 담백한 통오리밀쌈과 매콤한 닭불고기쌈을 소개한다.

▶설명의 神을 만나고 싶다면? ▶핫이슈가 궁금할 때, 지금 클릭!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