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오세훈, 전문가 초청 특강 열어 직원들과 '열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도시 경쟁력 강화 위한 특강

뉴스1

오세훈 서울시장이 11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1년 상반기 성인지·성적 괴롭힘 등 폭력예방 특별교육'에 참석해 교육을 듣고 있다. 2021.5.11/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오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시장단, 3급 이상 간부 등과 함께 '제1회 미래서울 아침특강'을 가졌다.

아침특강은 서울시 간부와 직원들이 급변하는 행정 환경 속에서 서울의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얻고 학습하는 자리다.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 팬데믹, 공간혁신, 디지털전환, 경제생태계, 청년, 고령화 등 다양한 우리사회 화두에 대해 특강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의 향후 10년 미래 청사진인 '서울비전 2030' 수립을 위한 서울비전 2030 위원회 참여 위원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1회 특강은 서울비전 2030 위원회 위원인 전상인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가 '서울의 존재 이유를 묻다'를 주제로 강연했다. 정종호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사회를 맡았다.

강의 후엔 서울시 직원들의 적극적인 질문과 강연자의 답변이 이어졌으며, 돌발퀴즈 등 흥미로운 이벤트를 가미해 참석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기도 했다.
junoo568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