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박형준 부산시장 봉하마을 방문…10일 여야정 협치 협약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하는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연합뉴스) 박형준 부산시장(왼쪽 두번째)이 9일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2021.5.9 [부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pitbull@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이 9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는 등 협치 행보를 본격화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방명록에 "성숙한 민주주의와 공정한 사회를 위한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이어가겠습니다"라고 썼다.

현장에는 하태경 국민의힘 부산시당 위원장과 이성권 정무특보가 동행했다.

연합뉴스

부산 여야정 오찬 간담회
(부산=연합뉴스) 박형준 부산시장(사진 윗줄 왼쪽)이 9일 부산 부산진구 한 식당에서 여야정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박 시장 자리에서 시계 방향으로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 이성권 부산시 정무특보, 하태경 국민의힘 부산시당 위원장. 2021.5.9 [부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pitbull@yna.co.kr



박 시장 일행은 봉하마을 방문에 앞서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과 오찬하면서 여·야·정 협치를 논의했다.

이에 따라 오는 10일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시정 현안 공동 대응을 위한 여야정 협약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50일 넘게 특위 위원 구성 갈등 탓에 제자리 걸음인 '부산 공직자 부동산 비리 조사 특별위원회' 출범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봉하마을 방문은 시민통합을 위한 노력"이라며 "지난 보궐선거로 갈라져 있는 시민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면서 모두를 존중한다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pitbul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